[베이비뉴스] '코베 민들레박스'로 장애아동에 힘 보탠다

'코베 민들레박스'로 장애아동에 힘 보탠다

이가전람-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위한 기부캠페인 업무협약

2015-01-21

이가전람(대표 이대복 조원표)과 푸르메재단(이사장 김성수)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재단 회의실에서 코베와 푸르메재단이 함께하는 민들레BOX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이가전람 이대복, 조원표 공동대표와 강지원 푸르메재단 강지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주)이가전람과 푸르메재단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코리아베이비페어의 주최사인 (주)이가전람과 푸르메재단은 21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세종푸르메센터 4층 회의실에서 ‘코베 민들레박스(BOX) 기부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캠페인은 유아용품으로 구성된 코베민들레박스를 코리아베이비페어 박람회 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판매하고, 모인 수익금 전액을 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사업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코베 민들레박스’라는 명칭은 끈질긴 생명력으로 씨앗을 퍼뜨리는 민들레와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어도 그 열매를 얻을 때까지 희망을 놓지 말자는 푸르메재단의 심볼 ‘희망의 홀씨’에서 착안, 모든 사람들이 민들레의 희망의 홀씨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다.

코베민들레박스는 아이에게 필요한 다양한 육아용품으로 구성되며 1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가전람은 장애아동들을 위한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이다.

코베 민들레박스 기부캠페인은 3월 5일부터 8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는 제9회 코리아베이비페어와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제 10회 코리아베이비페어 박람회 현장에서 참가할 수 있다. 박람회  현장 구매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코리아베이비페어 홈페이지(www.cobe.co.kr)에서도 온라인캠페인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가전람 이대복 대표는 “그동안 우리 사회가 장애아동에 대한 관심이 많이 부족했던 것 같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장애아동의 어려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르메재단 강지원 대표는 “장애어린이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는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장애는 일찍부터 발견하는 게 중요하고 평생 살다보면 언제 어떤 장애를 누구든지 겪을 수가 있다. 모두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베이비뉴스(대표이사 최규삼)는 이번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캠페인 취지를 널리 알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미디어후원을 맡기로 했다.

정가영 기자 ky@ibabynews.com

출처 :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
newscode=201501211502576460007089&categorycode=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