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파이낸셜뉴스] ‘장애있는 친구도 우리랑 똑같네’ 편견 없앨 어린이용 동화책 제작

‘장애있는 친구도 우리랑 똑같네’ 편견 없앨 어린이용 동화책 제작

2015-11-17 

현대모비스 ‘장애인 인식 개선’ 앞장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포

현대모비스가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배포하는 동화책 ‘굴러라!슈퍼바퀴’

현대모비스가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장애아동을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 ‘굴러라! 슈퍼바퀴’를 제작해 전국에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동화로 한 장애아동이 자신이 좋아하는 햄버거를 먹기 위해 휠체어를 타고 길을 나서는 우여곡절 외출 이야기다. 장애인에 대한 배려의 필요성을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급 지체장애인인 어린이 문학 대표 작가 고정욱 씨가 집필했다.

현대모비스는 이 동화책 3300권을 23일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인복지관 2200여 곳에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어린이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시각을 심어주고 이를 사회전반으로 확산시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다.

이는 현대모비스가 지난해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장애아동 지원활동의 일환이다. 현대모비스는 선천적인 장애 또는 교통사고로 인해 이동이 불편한 아이들을 매년 50명 씩 선정해 맞춤형 이동편의기구와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평소 외출이 힘든 이들을 위해 현대모비스 임직원이 여행도우미로 나서 이들과 함께 힐링여행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장애아동들에게 물질적 지원뿐만 아니라 심리적 치료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동화책 배포도 그 맥락을 함께 한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우리 사회와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워 과학영재로 육성시키기 위한 ‘주니어공학교실’을 전국 초등학교에서 10년째 실시해 오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어린이들의 빗길 교통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투명우산을 매년 10만개씩 제작해 전국 어린이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또한, 자연환경 보존을 위한 충북 진천군 일대에 숲을 조성하는 ‘미르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출처 : http://www.fnnews.com/news/201511171810226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