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이데일리] 기부 팟캐스트 ‘기부스’ 진행자 정찬우·가수 션의 즐거운 기부

기부 팟캐스트 ‘기부스’ 진행자 정찬우·가수 션의 즐거운 기부

2016-08-29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2000만원 기부
재활훈련 치료 장비 구입 및 설치 지원

‘기부스’ 진행자 방송인 정찬우(왼쪽)와 가수 션이 국내 최초 통합형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필요한 치료 장비 구입 및 설치비 20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푸르메재단)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국내 최초 기부 전문 방송 ‘기부스’가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기부를 실천해 화제다.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방송인 정찬우와 가수 션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기부스’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의 치료 장비 구입에 필요한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기부스의 메인 MC로 활약 중인 방송인 정찬우와 가수 션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어린이재활병운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6월 15일 기부스 공개방송에 출연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제품 홍보·전시·판매 대행사인 ㈜테이크온이 모금한 금액이다.

가수 션은 “기부스와 일상 속 재미있는 기부 문화를 널리 퍼트리기 위해 함께 해 준 기부자들의 정성 어린 마음이 어린이재활병원에 전달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임윤명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장은 “장애어린이들이 제때 알맞은 양질의 재활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기꺼이 ‘기부천사’가 되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번 기부금은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입원한 장애어린이들의 재활 훈련을 도와줄 5층 병동 천장형 레일보행 훈련시스템 구입 및 설치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태환 기자 pok2032@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G31&newsid=02594486612752240&DCD=A00703&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