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데일리메디] 필립스,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 제품 후원

필립스,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 제품 후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기부 

2016-12-20

㈜필립스코리아 (대표: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는 20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임윤명)에 생활가전 제품 총 250여점 (35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필립스는 장애 어린이의 재활 치료 효과를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힘을 보태며, 어엿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기부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지원 물품은 주방 가전, 청소기, 다리미 등이다.

특히 국내 장애인 중 95% 이상이 구강 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어린이용 음파 칫솔 소닉케어 키즈와 성인용 소닉케어 이지클린을 각100개씩 증정했다.

소아청소년 장애인은 주로 재활 치료에 초점을 두는데다 특성상 치과 진료 접근성도 낮아 구강 건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기 힘들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치아가 약해지고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데 음파 칫솔로 병원은 물론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치료를 받은 장애 어린이가 가정과 사회로 돌아가기 전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위한 공간인 생활형 병실에도 필립스 제품이 비치된다.

전달식에는 필립스코리아 퍼스널 헬스 (Personal Health) 사업부문 대표 피터 곽 부사장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원장, 백한승 치과 과장 등이 참석했다.

피터 곽 부사장은 “장애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 관리를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과 협력해 장애 어린이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숙경 기자 jsk6931@dailymedi.com

출처 : http://www.dailymedi.com/detail.php?number=813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