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70호 - "푸르메센터 커피향의 정체는?"

Q. 푸르메센터 커피향의 정체는? - 서울시 종로구 이기쁨 씨

세종마을 푸르메센터의 아침을 제일 먼저 여는 1층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이른 아침부터 향긋한 커피향으로 채워집니다. 점심 시간이 되면 장애청년 바리스타들의 손놀림이 바빠집니다. 식사를 마친 센터 직원들, 치료를 마친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을 맞이하기 위해서인데요.

주문하는 음료는 취향 따라 제각각.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는 계절과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입니다. 겨울철 특별 메뉴인 토피넛라떼와 민트초코, 따끈하게 데운 우유에 녹여먹는 리얼 딥 쵸코는 먹는 재미까지 있어 아이 어른 모두 좋아한답니다.

얼마 전에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자체적으로 브라질,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산 원두를 블렌딩한 커피원두를 출시했어요. 고품질의 원두로 내린 커피향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 100g에 5천 원.

카운터 옆자리를 듬직하게 지키는 신선한 빵들의 유혹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데요. 촉촉한 버터크림빵과 시몬컵케이크가 특히 인기라네요. 모든 빵은 중증장애인의 일터 소울베이커리의 제품인데요. 100% 우리밀과 우리쌀로 만들고 화학첨가제를 쓰지 않아 말 그대로 건강한 빵입니다. 크림치즈프레즐, 잉글리시머핀 샌드위치, 핫도그 등 즉석빵들도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 손색이 없어요.

오늘 하루 나른함을 날려버리고 싶다면 행복한베이커리&카페로 오세요!

[행복한베이커리&카페는 어디에?]
푸르메센터점 / 인재개발원점 / 온조대왕문화체육관점 / 시립은평병원점 / 서울도서관점

‘이런 거 질문해도 될까?’ 차마 묻기 망설여졌던 질문
‘이건 좀 물어보기 민망한데...’ 묻기를 포기했던 질문
‘별 건 아니지만...’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질문
‘검색해도 안 나와요’ 포털사이트도 모르는 질문

푸르메재단에 대해서라면 어떤 질문이든 환영합니다.
전화도 메일도 얼굴 맞대기도 부담스러워 끙끙 앓고 있었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

2월 13일(금)까지 질문을 보내주시면 한 분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채택된 질문은 답변과 함께 다음호 3월 4일(수) 담쟁이에 실립니다. (원하신다면 익명 100% 보장)

무엇이든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