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77호 – “푸르메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나요?”

 

Q. 푸르메센터를 돕기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 싶은데 할 수 있나요? 할 수 있다면 어떤 형태의 자원봉사가 있고 어떤 지원자를 필요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 종로 신교동 푸른천사

먼저 고맙습니다. 세종마을 푸르메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셔서요. 기부자의 소중한 정성으로 문을 연 푸르메센터는 푸른천사님처럼 변함없이 마음을 보태주시는 분들 덕분에 행복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자들이 시간과 재능을 나눠주시느라 빈틈을 채울 수 있는데요~ 푸르메센터의 각 기관에 따라 도움을 기다리는 부분이 다릅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푸르메재활센터에서는 장애어린이 치료보조, 치료실 정리, 행정업무가 필요합니다. 치료 관련 학과 학생이나 자격증이 있는 치료사는 치료보조를, 일반 고등학생과 성인은 어린이도서관 정리, 치료교구 제작 및 소독, 행정업무 등을 할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자원봉사신청 게시판(http://bit.ly/1FaWoNS)에 신청하면 담당자가 통화 후 수요를 파악해 연결해드려요.

종로아이존은 발달장애어린이를 위한 전문치료 프로그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치료를 보조하고, 치료실 환경정리와 행정업무를 도와줄 봉사자가 필요합니다. 종로장애인복지관의 자원봉사활동은 봉사자가 희망하는 활동과 복지관에서 필요로 하는 활동을 매칭해 이뤄집니다. 주로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을 보조하는 활동이 진행됩니다. 푸르메재단에서는 모금, 나눔, 홍보 등 각 팀의 사업들이 제대로 진행되기 위한 행정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관의 상황에 따라 활동 내용과 시기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푸르메센터는 주어진 시간을 즐겁게 나눠주실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어요! 자원봉사자는 푸르메센터의 활동을 빛내주는 숨은 공신이랍니다~

<자원봉사 문의하기>
*푸르메재단 02-6395-7003 (김요한 간사)
*종로장애인복지관 02-6395-7093 (이혜나 사회복지사)
*푸르메재활센터 02-6395-7024 (조미현 의료사회복지사)
*종로아이존 02-6395-7045 (이미정 사회복지사)

 

‘이런 거 질문해도 될까?’ 차마 묻기 망설여졌던 질문
‘이건 좀 물어보기 민망한데…’ 묻기를 포기했던 질문
‘별 건 아니지만…’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질문
‘검색해도 안 나와요’ 포털사이트도 모르는 질문

푸르메재단에 대해서라면 어떤 질문이든 환영합니다.
전화도 메일도 얼굴 맞대기도 부담스러워 끙끙 앓고 있었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

9월 18일(금)까지 질문을 보내주시면 한 분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채택된 질문은 답변과 함께 다음호 10월 7일(수) 담쟁이에 실립니다. (원하신다면 익명 보장)

 

무엇이든 질문하기